"류호정과 조민의 '복근스' 더 흥행할 것" 전여옥 작심 비판

입력 2023-07-04 16:34   수정 2023-07-04 16:35


배꼽티와 미니스커트를 입고 '퀴어 축제'에 참석해 화제를 모은 류호정 정의당 의원을 향해 전여옥 전 새누리당(국민의힘 전신) 의원이 "국회보다 길바닥이 어울린다"고 비판했다.

전 전 의원은 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최근 민주당 의원들이 바닥에 앉아 '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' 범국민대회에 참여한 모습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.

전 전 의원은 "다이어트까지 한 '복근' 자랑? 류호정이라도 국회본회의장에서 배꼽티 입고 나서기는 힘들 것"이라고 언급했다.

그는 "그래도 혹시 모른다. 함께 할 동지가 생기면 말이다"며 "아버지 대신 '쪼민'이 관악구에 나올지 아냐. 류호정과 쪼민. 진중권과 '류진스'하는 것보다 쪼민하고 '복근스'하는 것이 더 흥행될 것"이라고 비꼬았다.

'쪼민'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사용 중인 유튜브 채널명이다. 그는 최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에서 최근 유행하는 배꼽티 등을 착용한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. 전 전 의원은 유사한 옷차림의 류 의원과 조씨를 함께 묶어 지적한 것이다.

앞서 지난 1일 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"오늘 본 모든 것이 자랑스러웠어요"라면서 이날 서울 을지로와 종로 일대에서 진행된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여한 사진을 올렸다. 사진 속 류 의원은 파란 티셔츠를 배꼽티로 리폼해 착용했다. 티셔츠 뒷면에는 류 의원과 함께 유튜브를 진행하는 진중권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특임교수의 성을 각각 따와 이름을 지은 '류진스'라는 유튜브 시리즈명도 삽입돼 있었다.

진 교수는 관련 기사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"'퀴퍼'(퀴어축제)를 위해 다이어트를 했다고"라고 설명하기도 했다.

해당 사진이 화제를 모으자 류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서 "류호정을 화제로 만든 '배꼽티', '다이어트', '女 국회의원' 이 세 가지 포인트에 입맛이 쓰지만, 이제는 익숙하다"고 언급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.

그는 일각에서 '코르셋 아니냐', '코르셋을 어깃 것 아니냐' 등 지적이 나온 데 대해 "탈코르셋은 여성에게 요구하는 사회적 기준에 나의 외모를 맞출 필요가 없다는 선언이다. 나의 외모를 스스로 자유롭게 결정하겠다는 의지의 표현"이라고 반박했다.

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